세스코 지식인

세스코 지식인에서는 건강한 생활환경을 위한 해충·미생물 정보를 제공합니다.

보행해충

icon

진드기류

진드기는 8개의 발이 달린 거미 과에 속하는 곤충으로, 크기가 약 0.3mm정도의 미세해충이기 때문에 사람의 눈에 직접 보이지는 않는다. 이들은 흔히 사람의 피부 껍질인 각질을 먹기 때문에 "피부 포식자"라 하기도 하는데 한 사람이 떨어뜨린 각질이 수천마리 진드기의 먹이가 될 수 있다. 이들은 침대 매트리스, 이불, 베개, 카펫 등 사람이 주로 서식하는 곳에서 함께 서식하면서 가려움이나 알러지 등을 유발한다. 천식의 경우 85% 이상이 집먼지 진드기가

해충 정보 테이블
해충명 세로무늬집먼지진드기 학술명 Dermatophagoides farinae
특징 진드기의 체장은 암컷-370~430㎛, 수컷-300~350㎛가량이며, 4쌍의 다리 가지고 있다. 제1각, 제2각은 악체부(구부) 바로 뒤에 인접하여 전방으로 뻗어있고, 재3각,제4각은 서로 인접하여 후방으로 뻗어 있다. 제4각이 다른 것 보다 현저하게 작다.
생활사 "생활사는 알 → 유충 → 제1약충(전약충) → 제2약충(후약충) → 성충으로 알에서 성충까지 약 2~3주가 소요된다. 대부분의 진드기는 새나 포유동물의 둥지에 서식하는데 비해 집먼지진드기는 진화를 통해 인간생활 환경에 적응하게 된 것으로 추정된다. 여러 가지 환경 요인 가운데 가장 중요하게 집먼지진드기 번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습도다. 집먼지진드기는 체중의 70~80%가 수분인데 물을 직접 섭취할 수 없고 대기중의 수분을 피부를 통해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공기 중의 습기가 수분 공급원인 것이다."
해충 정보 테이블
해충명 참진드기 학술명 Dermacentor variabilis
특징 참진드기의 크기는 종류에 따라 1~9mm이다. 암컷이 수컷보다 대형이며, 흡혈 후 암컷은 흡혈 전에 비해 상당히 커지며, 수컷은 흡혈량이 극히 소량이므로 크기가 변하지 않는다.
생활사 암컷은 흡혈 후 지상으로 떨어져, 흙 속 또는 돌이나 나무뿌리 밑 등에 숨어서 알이 성숙할 때까지 수주간 기다린다. 환경요인 특히 기온에 따라서 수 개월 소요되기도 한다.

해충 유입경로는?

우리의 일상생활 중 언제 어디서든 해충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. 깨끗한 환경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정기관리로 해충재발의 예방이 필수입니다.

생활 속 해충 유입경로
  • icon
    위, 아래의 배수관 파이프를 통해 유입 위, 아래층으로 연결된 배수관이나
    벽 틈새로 이동함으로, 같은 건물 다른 층에
    해충이 있는 경우 다시 유입하게 됩니다.
  • icon
    출입문 통한 유입 하루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
    각종 출입문, 창문을 통해
    해충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.
  • icon
    외부에서 들여오는 각종 물품 식자재, 택배, 새로운 가구,
    전자제품, 화분, 가방 등 외부 물품을 통해
    해충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.
image

세스코 해충방제 솔루션이 가동중인 가정집에는 세스코멤버스임을 알리는 마크를 부착하여 가족과 이웃에게 위생에 대한 믿음과 안심을 약속 드립니다.
전화주시면 고객님의 가정집으로 세스코 서비스 컨설턴트가 방문하여 상담해 드립니다.

세스코 고객센터1588-1119 운영시간 (평일 08:30~18:00, 토요일 09:00~13:00, 일요일/공휴일 휴무)